파월의 입 기다리는 시장…비트코인, 3600만원선 거래

비트코인이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를 앞두고 관망세를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나, 전체적인 상승 폭은 둔화된 모습이다. 20일(현지시각) 발표되는 9월 정례 FOMC 회의 결과를 앞두고 투자자들 사이에서 경계감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SEC "다른 거래소와 디파이로 조사 범위 넓힐 것"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 뿐만 아니라 증권법을 위반한 다른 거래소와 디파이 프로젝트에 대한 추적이 끝나지 않았다고 기관의 암호화폐 자산 및 사이버 부서 책임자 데이비드 허쉬가 밝혔다. 허쉬는 "규제 당국은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다른 많은 기업을 감시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러한 혐의를 계속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낸스, 규제 압박으로 BTC 거래량 57% 급감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 대한 소송·규제 증가로 바이낸스 내 비트코인(BTC) 거래량이 급감했다. K33 리서치에 따르면 바이낸스의 7일 평균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이 이번 달 들어 57% 감소했다. 바이낸스를 제외한 다른 거래소들의 거래량이 보합세를 보인 것에 비해 대조적이다. 

 

서클, 폴카닷에서 USDC 발행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인 서클이 폴카닷(DOT)에 USDC가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폴카닷은 파라체인이라 불리는 여러 애플리케이션별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상호운용성 네트워크다. 서클은 폴카닷의 주요 자산 발행 플랫폼인 폴카닷 애셋 허브에 USDC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오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비트코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