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암호화폐 기업 '은행' 지칭은 불법

홍콩 금융관리국(HKMA)은 암호화폐(가상자산) 기업들이 '은행'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며 이를 사용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 이번 경고는 홍콩 암호화폐 거래소 JPEX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는 최근 JPEX가 라이선스없이 운영되고 있다며 경고했다. 이후 JPEX는 일부 플랫폼 운영을 중단했고 홍콩 경찰은 JPEX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SEC 위원 "정부, 암화화폐 개입 최소화해야"

헤스터 퍼스(Hester M. Peirce)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이 암호화폐(가상자산) 시장에 맞는 규제를 만들고 정부 개입은 최소화해야한다고 밝혔다. 퍼스 위원은 “한국 규제 당국과 소통한 적은 없지만 한국 정부도 자국 암호화폐 업계에 최적화된 규제를 기반으로 개입은 최소화해야 한다”며 “자유시장경제 원리에 따라 업계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더리움 '홀스카이' 네트워크 문제로 출시 지연

이더리움(ETH)에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었던 테스트넷 홀스카이(Holesky)가 네트워크 문제로 출시가 연기됐다. 파리토시 자얀티(Parithosh Jayanthi)이더리움 재단의 개발 엔지니어는 “수정을 통해 홀스카이 네트워크를 실행할 수 있었지만, 수년간 운영될 네트워크인 만큼 새로 시작하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BTSE 거래소, 마스터 카드  출시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BTSE가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환전할 수 있는 마스터카드를 출시했다. BTSE 마스터카드는 암호화폐-실물화폐간 환전도 가능하다. 카드를 이용해 BTSE 플랫폼 내 보유 중인 암호화폐 잔액을 법정화폐로 바꿀 수 있다.

키워드

#오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비트코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