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템플턴,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자산운용사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이 12일(현지시각)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신청했다. 프랭클린템플턴은 블랙록 등 다른 대형 금융사들의 행보를 따르고 있다. 이들은 SEC가 곧 비트코인 현물 ETF를 허용하거나 법원에 의해 강제로 허용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바이낸스US CEO 퇴사…거래소 인력 3분의 1 감축

바이낸스US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라이언 슈로더가 사임했다.  브라이언 슈로더 바이낸스 US CEO가 최근 사퇴했으며, 바이낸스US 거래소 인력의 3분의 1을 감원했다. 바이낸스US는 성명을 통해 "바이낸스US가 취하는 조치들은 7년 이상의 재정적 활주로를 제공하고, 암호화폐 전용 거래소로 운영되는 동안 고객에게 계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디아, 폴카닷에 기관 대상 스테이킹 제공

암호화폐(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 업체 조디아 커스터디가 패리티 테크놀로지스(Parity Technologies)와 파트너십을 맺고 폴카닷(DOT)을 통한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디아는 다국적 은행 스탠다드차타드 자회사로 기관 대상으로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월 일본에 암호화폐 자산 커스터디 업체를 설립하기 위해 SBI홀딩스와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FTX 코인 매각에 높아진 긴장감…비트코인 3500만원 재탈환

비트코인이 FTX 보유 암호화폐(가상자산) 매각 예정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날 한때 3500만원 아래로 내려갔으나, 이내 제자리를 찾았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6월 중순 이후 처음으로 2만500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이더리움(ETH) 역시 같은 날 6개월 만에 최저가를 기록했다.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 역시 5~10%가량 내렸다.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이날 시장 하락으로 인해 약 1억6700만달러가량의 청산이 발생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비트코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